광주시교육청(교육감 이정선)은 15일 충북 오송 H호텔 세종시티에서 교육부 및 17개 시·도교육청, KERIS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`2025 유치원생활기록부 작성·관리 지원 결과보고회 및 대표강사 연수`를 개최했다.
광주시교육청, `유치원생활기록부 작성 · 관리` 자료 개발
`유치원생활기록부 기재요령` 자료 개발은 교육부가 지난 2023년 도입된 유아나이스 기반 생활기록부 작성·관리의 현장 안착과 유치원 교원의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한 사업이다.
광주시교육청이 전국 시·도교육청을 대표해 지난 4월부터 주관해 `2025 유치원생활기록부 기재요령`과 도움자료인 `유치원생활기록부 이럴 땐, 이렇게` 등 2종의 자료를 개발했다. 교재는 교원들의 유치원생활 기록부 기재 요령과 평소 궁금한 점을 담았다.
이들 자료는 9월 중 전국 교육청과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1만8천여 부가 배부될 예정이다.
또 광주시교육청은 각 시·도교육청의 대표 강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맞춤형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오는 15일과 22일 2차례에 걸쳐 유튜브로 비대면 연수를 진행한다.
이정선 교육감은 "이번에 개발된 자료를 통해 유치원생활기록부 작성·관리 업무가 전문화되고 일관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"며 "교원들이 교육의 본질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행정·교육적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"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