회사로고

Top
기사 메일전송
수출입은행, `구비서류 제출 업무 간소화 서비스` 도입
  • 강재소 기자
  • 등록 2025-08-28 12:13:00
기사수정

한국수출입은행

 

수출입은행, `구비서류 제출 업무 간소화 서비스` 도입

 

한국수출입은행(`수은`)은 행정안전부의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기업금융 업무처리에 활용할 수 있는 `구비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`를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.

 

수출입은행, `구비서류 제출 업무 간소화 서비스` 도입

수은은 지난 2022년 웹 서식 도입 및 외부 연계 등 기업금융플랫폼을 구축해, 일부 서류 제출을 디지털화했으나, 행정기관 발급 서류의 경우 자동 연계 대상이 적고 발급처가 분산돼 기업 서류 제출 시 번거로움이 있었다.

 

이번 간소화 서비스 도입을 통해 기업금융 관련 구비 서류 8종을 한 번의 요청으로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게 됐다.

 

대상 서류는 ▲사업자등록증명 ▲(국세)납세증명서 ▲표준재무제표증명 ▲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▲휴업사실증명 ▲폐업사실증명 ▲지방세납세증명서 ▲중소기업확인서이다.

 

지난해 해당 서류의 기업금융플랫폼을 통한 제출 건수는 3000여건에 달한다.

 

`구비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`를 가동하면 기존의 여러 기관을 오가며 서류를 발급받아 제출하던 기업의 서류 제출 부담이 완화돼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금융 지원체계 마련이 가능해진다.

 

수은 담당자 또한 기업의 연계 행정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게 됨에 따라, 제출 서류를 검토하는 시간이 단축되는 등 내부 업무 효율성 역시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.

 

수은 관계자는 "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 도입으로 기업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필요한 행정정보를 제출할 수 있게 됐다"며 "앞으로도 정책금융 접근성 및 업무 편의성 개선을 위해 고객 중심의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"고 말했다.

 

0
회원로그인

댓글 삭제
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
사이드배너01-유니세프
사이드배너02-국민신문고
모바일 버전 바로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