회사로고

Top
기사 메일전송
신상진 성남시장, 美 유명 뉴스 `블룸버그 TV` 출연
  • 강재소 기자
  • 등록 2025-05-09 10:52:28
기사수정

신상진 성남시장이 미국의 대표적인 금융 뉴스 프로그램인 블룸버그TV `월스트리트 위크(Wall Street Week)`에 출연해 성남시의 청년 만남 프로그램 `솔로몬의 선택`을 전 세계 시청자에게 소개했다.

 

신상진 성남시장이 미국의 대표적인 금융 뉴스 프로그램인 블룸버그TV `월스트리트 위크(Wall Street Week)`에 출연해 성남시의 청년 만남 프로그램 `솔로몬의 선택`을 전 세계 시청자에게 소개했다.

글로벌 금융·경제 전문 채널인 블룸버그TV는 한국의 저출산 문제를 심층 보도하며, 간판 프로그램인 `월스트리트 위크`를 통해 성남시 사례를 집중 조명했다. 이 프로그램은 월가의 주요 흐름과 글로벌 경제 이슈를 다루는 블룸버그TV 대표 뉴스 프로그램으로, 이번 방송을 위해 셰리 안(Shery Ahn) 앵커가 직접 한국을 방문해 취재를 진행했다.

 

블룸버그TV는 5월 3일 방영된 `한국의 인구 구조(South Korea Demographics)` 보도에서 신 시장을 `사랑의 시장(Mayor of Love)`으로 소개하며, `솔로몬의 선택`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젊은 세대에게 가족의 소중함을 전하려는 성남시의 노력을 조명했다.

 

셰리 안 앵커는 지난 4월 7일 성남시청을 찾아 신 시장과 인터뷰를 진행하고, 집무실 현장도 촬영했다. 신 시장은 인터뷰에서 "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도시 차원의 노력이 중요하다"며 "많은 청년들이 결혼을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 만큼, 자연스럽게 만나 사랑하고 결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기성세대와 정치권, 지방정부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"고 밝혔다.

 

해당 방송에는 `솔로몬의 선택` 행사 장면과 함께,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인연을 맺고 지난달 결혼한 3호 커플 윤수민·김설아 부부가 시청을 방문해 청첩장을 전달하는 모습과 인터뷰도 담겼다.

 

`솔로몬의 선택`은 이미 유수의 해외 언론에서도 주목을 받아왔다. 미국 뉴욕타임스(NYT, 2023.8.7), 싱가포르 스트레이츠 타임스(ST, 2023.9.30), 영국 로이터 통신(Reuters, 2023.11.27), 미국 보스턴글로브(The Boston Globe, 2024.5.14), 미국의 블룸버그(Bloomberg, 2024.11.1.), 영국 BBC(2024.12.23) 등이 이 프로그램을 주요 기사로 다룬 바 있다.

 

또한 신 시장은 지난해 10월 멕시코시티에서 열린 `블룸버그 시티랩 2024 (Bloomberg CityLab 2024)`에 한국 지자체장 최초로 공식 초청돼, 세계 39개국 120여 명의 시장들 앞에서 `솔로몬의 선택`을 발표하고 패널 토론에 참여하기도 했다.

 

한편, `솔로몬의 선택`은 올해 총 8회 열릴 예정이며, 상반기에는 5월 25일 헬로오드리(운중동), 5월 31일과 6월 1일 감성타코(아브뉴프랑 판교), 6월 8일 밀리토피아 호텔(위례동)에서 총 4회 개최된다.

 

0
회원로그인

댓글 삭제
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
사이드배너01-유니세프
사이드배너02-국민신문고
모바일 버전 바로가기